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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IST /하양

광고 메이크업(Commercial make-up)

sook'c 2012. 2. 6. 18:05

 


광고 메이크업의 목적은

첫번째로 광고 목적을 나타내는

메이크업이여야 한다.

따라서 대상에 따른 확고한 이미지를 전달해야 한다.

두번째로는 TV, 영화, 잡지, 카달로그
각종 포스터, 신문광고를 포함한 지면광고등의 성격에 잘 맞아야 한다.

세번째로는 대상을 잘 파악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요구하는 기법을 잘 파악해야 한다.


다음으로는 광고 분위기를 파악해야 한다.
이는 광고상품, 계절, 이미지 등을 분석하는 것으로 청순함, 청결미, 건강미를 표현하고자
할 때에는 메이크업이 과장되거나 지나치게 진하지 않게 연출한다.
전체적으로 많은 컬러는 사용하지 않고, 깨끗하고 투명한 느낌의 메이크업으로 표현한다.
지성미, 도회적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할 때에는 의상의 선택이 중요하다.
여성복인 경우는 심플한 팬츠 스타일, 남성복인 경우는 모던한 스타일의 복장으로 선택한다.

여성미를 표현하고자 할때에는 유사색 대비와 저채도 컬러로 우아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보색대비와 고채도로 요염하고 선정적인 분위기를 나타낸다.
주관적이고 남성적인 이미지는 무채색, 브라운계, 입체감 강조, 선강조로서 표현하며
향토미를 표현하고자 할 때에는 곡선형의 터치와 유사색, 친화색 대비, 난색계의 색상을
사용한다.

광고 메이크업의 유의사항
- 얼굴형 파악, 이미지와의 조화, 선과 면의 통일, 섬세한 표현기법, 베이스에 중점
- 베이스는 커버력과 지속성이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고 색감은 노멀 칼라를
  중심으로 하되 피부표현이 두꺼워 보이지 않도록 유의하며 입체감을 적당히 살려준다.
특히, 중요한 것은 프로듀서와 사진기사, 조명기사, 촬영기사 등, 스텝들과의
긴밀한 조화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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