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컬러리스트
- 메이크업 아티스트
- 퍼스널 컬러
- 메이크업
- 메이크업 강의
- 1950년대 메이크업
- 피부 좋아지는 방법
- 메이크업 학원
- 메이크업 샵
- 버티는 삶에 관하여
-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 허지웅
- 메이크업 배우기
- 전문직
- 인테리어
- 메이크업 스쿨
- 2012 트랜드
- 웨딩드레스
- 뷰티 컨설팅
- 컬러진단
- 봄
- 메이크업 강좌
- 봄 메이크업
- 웨딩촬영
- 강사
- 섹시 메이크업
- 울산 메이크업
- sook'c
- 진로
- MBC 뷰티아카데미
- Today
- Total
sookc의 색과 사람들
레드 본문
인류에서 가장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은 대표적인 색이 빨강이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빨강(Red)의 어원을 보더라도 가장 흔히 사용되는 100개의 단어게 속하며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하고 오래도록 사용되었으며 무엇보다 그 의미를 보면
부정적인 측면보다 긍정적인 측면의 ‘아름답다’는 어원의 단어와 많이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괴테(J.W.Goethe)는 “능동적인 최고의 에너지의 색으로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은
균형 잡힌 색”이라고 하였고, 철학자 헤켈(G.W.F.Hegal)은 분명한 형상을 갖춘
하나의 색상으로 '구체적인 색상'이라고 하였다.
이는 빨강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강렬한 힘을 발휘 하고 있음을 뜻하는 것이다.
모든 색에는 양면성을 지니고 있기에 빨강 역시 남성과 여성, 사랑과 증오, 기쁨과
분노, 귀족과 대중 등으로 극과 극의 성격을 지니며 그 활용도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 된다.
빨강은 가장 동적인 색이면서 추진력과 성장력을 지닌 에너지의 색으로 기업이 가장
선호 하는 색 중의 하나이다.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기업이나 국내 10대 기업 중 과반수가 빨강을 활용하고 있는데,
이는 빨강이 가지고 있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성향으로 앞으로 나아가고자 함이며
성장, 번영의 의미를 지니고 있기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기존의 금융관련업계에서는 신뢰와 안정, 수익보장 등 보수적인 이미지를 고려하여
파랑과 초록 등 한색(寒色)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은행, 보험, 증권 등의 통합으로 경계가 무너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새로운 도약, 성장, 번영 등의 이미지를 지닌 빨강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
'COLORIST > 색채와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 비즈니스 컬러 -ORANGE- (0) | 2011.12.04 |
---|---|
성공 비즈니스 -RED- (0) | 2011.12.03 |
색과 사람 (0) | 2011.12.03 |
공기와도 같은 色 (0) | 2011.12.03 |
파랑으로 적용하면! (0) | 2011.12.02 |